활동시간 | 활동명 | 활동내용 |
07:30~09:25 |
등원 및 IEP에 따른 개별지도 자유놀이 활동 화장실 지도 및 손씻기 지도 |
- 기본생활습관 지도 / 개별학습(IEP) 지도 - 자유 실내놀이 활동 - 신변처리 및 손씻기 지도 |
09:25~09:45 |
오전간식 |
- 음료나 과일 등 자연식 간식 |
09:45~11:00 |
오전 실내놀이 소방 및 안전교육실시 |
- 실내놀이 활동 - 안전연간에 맞는 체계적 안전교육활동 |
11:00~11:10 |
정리정돈 및 전이시간 화장실 지도 |
- 다음에 진행될 활동을 이야기하며 스스로 제자리에 정리할 수 있도록 지도 - 신변처리 및 손씻기 지도 |
11:10~11:40 | 활동 및 바깥(대체)놀이 |
- 주제와 개별화에 맞는 활동 - 활동 및 바깥놀이 |
11:40~11:50 | 화장실 지도 | - 신변처리 및 손씻기 지도 |
11:50~12:40 |
점심 및 이닦기 |
- 식사예절지도와 고른 영양섭취 - 바른 양치 지도 |
12:40~14:00 |
낮잠 및 휴식 화장실지도 |
- 날씨 계절 유아의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휴식 또는 낮잠(개별적 특성 수용) - 유아 체력 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
14:00~15:00 | 오후 실내놀이 |
- 아동 중심의 실내놀이 활동 - 표준보육과정 감성놀이 통합 프로그램(월) - 표준보육과정 감각 체험활동(수,목) |
15:00~15:25 | 오후간식 |
- 신변처리 및 손씻기 지도 - 계절에 맞는 자연식 간식 먹기 |
15:45~19:30 |
하루일과 평가 귀가 지도 및 놀이, 휴식
|
- 인사노래를 함께 부르며 인사나누기 - 일과평가 및 순차적 귀가지도 - 바르게 옷입기 및 신발 신기 지도 - 자유놀이 및 휴식 - 감각통합 - 아동 개별화에 맞는 활동과 인지학습 |
하루일과 동안 아동 중심의 놀이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언어·물리치료
일과 중에 개인 시간표에 따라 주2회 이상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인지·행동치료
아동의 장애유형과 특성에 따라 인지 학습 및 부적응 행동을 긍정적인 행동으로 치료 합니다.
개별학습
개별 아동의 발달수준에 따라 영역별로 개별지도 합니다.
자연 생태학습
4계절 자연학습장 및 어린이집 주변 산책과 탐색하기를 합니다.
특성화 교육
유아발달 단계에 맞춘 표준보육과정 감성놀이 통합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