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Together

각 아동의 발달에 적절한 프로그램을 아래의 과정에 따라 시행한다.

STEP 01

기본정보

STEP 02

아동 발달 수준 및 특성

STEP 03

심리검사 및 발달진단평가

STEP 04

영역별 장단기 목표설정

STEP 05

목표에 따른 지도

STEP 06

평가 및 계획

각 아동들이 지니는 개인차와 장애로 인한 발달상의 개인차로 인해 단일교육과정으로는 필요를 충족 시킬 수 없으므로 교육을 계획하고 실시함에 있어 각 아동의 발달에 적절한 프로그램을 아래의 과정에 따라 시행한다.

심리검사 및 발달 진단 평가도구

다양한 검사 및 평가

교육진단검사(PEP-R), 아동발달검사(K-CDI), 아동기 자폐평정척도(CARS), 자폐아동검사(E-CLAC), 포테이지 아동발달검사, 사회성숙도 검사(SMS), 영유아를 위한 사정 및 평가, 프로그램체계(AEPS) 등 등

물리치료실 검사

관절가동법위검사(ROM), 도수근력검사(MM+), 균형잡기 평가(BBS)

언어치료실 검사

PRES, REVT, SMST, EASIC, K M-B CDI, U-TAP, SELSI

* 아동의 발달수준과 장애유형에 따라 해당되는 검사를 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