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도 따고, 케잌도 만들었어요~~^^
빨갛고 탐스런 딸기가 참 예뻐 바구니에 따서 담아보기도 하고 케잌 위에 올려 장식도 해 보았습니다. 우리 방과후반 친구들이 딸기 옷을 입으니 넘~~귀여웠어요. 활동실에 달콤한 딸기 향기가 가득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케잌에 촛불도 올려 보고 …
빨갛고 탐스런 딸기가 참 예뻐 바구니에 따서 담아보기도 하고 케잌 위에 올려 장식도 해 보았습니다. 우리 방과후반 친구들이 딸기 옷을 입으니 넘~~귀여웠어요. 활동실에 달콤한 딸기 향기가 가득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케잌에 촛불도 올려 보고 …
가을 바람 솔솔 부는 매곡산 중턱에 편백나무들이 향기를 풍기며 기품 있게 줄지어 서 있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산책하며 편백나무 기둥을 만져보기도 하고 향기를 맡아보기도 하며 반갑게 인사를 건넸습니다. 이마에 송글송글 땀이 맺혀 옷깃으로 닦는 친구도 있었고, …
국립광주박물관 정문에 들어서자 마자 가을 풍경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나무들이 가을 빛으로 옷을 갈아 입고 있어 알록달록 아름다웠고, 주황빛 감이 나무에서 빛을 발하고 있었습니다. 낙엽도 밟아보고 가을 내음도 맘껏 맡으며 가을을 즐겼습니다. 어린이 박물관에서 좋은 체험도 …
햇살좋은 가을날 손에 손을 잡고 나들이를 갔어요. 중외공원 어린이생태예술 놀이터에 도착하자 마자 우리 친구들은 와~~~!!라는 감격의 말을 했습니다. 우리 친구들을 위해 준비된 놀이터였습니다. 정글짐에 오르며 좋아했고, 짚라인은 스릴 만점이었답니다. 언덕을 오르는 동안 땀이 이마에 맺혀 …
영산강변에 가을이 찾아왔어요~~ 형형색색 예쁜 코스모스와 갈대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었답니다. 코스모스 길을 걸으며 노래도 불러보고 사진도 예쁘게 찍으며 꽃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코스모스 꽃길을 걸을 때 두 볼이 발그레이 분홍빛으로 물든 모습은 꽃보다 …
솔솔부는 가을바람~~** 부용산을 오르는 동안 시원한 바람이 방과후반 친구들의 땀을 식혀 주었습니다. 산 중턱에 오르니 도토리가 여기저기 떨어져 있어 우리 친구들이 도토리를 주워 주머니에 한웅쿰씩 넣었습니다. 산이 우리 친구들에게 준 선물 이었습니다. 한새봉 정상에서 놀이기구도 …
방과후반 친구들이 손에 손을 잡고 상사화 꽃길을 걸으며 예쁜 꽃을 탐색해 보았습니다. 상사화 꽃에 얼굴을 가까이 대어보며 꽃을 바라볼 때 우리 친구들의 얼굴도 주홍 빛에 물들어 꽃이 되었습니다. 가을 바람이 꽃을 흔들고 지날 때 우리 …
추석 하면 먼저 마음이 설레곤 했죠!!! 우리 방과후반 친구들도 추석을 기다리며 설레는 마음은 변함이 없었답니다. 조물조물 쑥 반죽으로 송편도 빚고 민속놀이도 즐겁게 했습니다. 딱지치기를 하며 친구들과 한판 겨루어 보기도 하고, 팀을 나누어 영차 영차 줄다리기도 …
세차를 하기 위해 물과 도구들을 나열하여 우리 친구들에게 직접 세차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수세미에 거품을 묻혀 쓱쓱 싹싹 문지른 후 물로 깨끗이 헹구었습니다. 깨끗해진 차를 보니 기분이 더욱더 좋아졌습니다. 세차를 다 한 후 거품놀이도 …
활동실에 아주 멋진 캠핑장이 꾸며졌어요. 정글 숲에는 예쁜 원두막과 옹달샘이 있고, 옹달샘 속에는 자그마한 물고기들이 헤엄치고 있었습니다. 바베큐장에서 맛있는 고기를 구웠고, 해먹 위에서는 우리 친구들이 누워서 캠핑을 즐겼습니다. 텐트안에 들어가 누워 쉬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활동을 …